CI소개

중앙산업의 CI 소개

joonang01
joonang02
joonang03
joonang04-01
SYMBOL

중앙산업의 심볼의 의미

중앙산업의 Symbol Mark는 CIP(Corporate Identification Program)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요로서 대·내외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는 요소입니다. 중앙산업의 시각적 상징(VIsual Identifier)인 SYMBOL 마크는 다음의 의미를 지닙니다.

Symbol Mark에 사용된 알파벳 ‘C’

첫째 ‘중앙(Central)’과 ‘건설(Construction)’을 의미합니다.
둘째 21세기의 주된 화두로 떠오른 ‘Cyber’를 상징함으로써 미래 지향적 주택 문화를 창조하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을 통해 항상 변화(Change)를 추구하는 고객 지향적 기업임을 상징합니다.
셋째 환경 친화적 기업, 투명하고 깨끗한(Clean) 기업임을 상징합니다.

유연히 비상하는 새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

첫째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전진하는 21세기를 향한 힘찬 도약과 비상의 의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둘째 원형의 부드러움과 유연성을 강조한 디자인은 친근하고 편안한 이미지를 부각시킵니다.
셋째 양끝에 날카롭게 처리된 부분은 한 치의 오차도 허락하지 않는 과학적이고 냉철한 장인정신을 의미합니다.
넷째 무한속도를 자랑하는 떼제베의 질주하는 모습을 상징하는 것으로, 이는 초고속시대를 앞서가겠다는 중앙산업의 오늘의 모습을 나타냅니다. 황홀한 우주공간을 무대로 스스로의 빛을 발하는 행성의 모습을 형상화함으로써 무한 경쟁,  글로벌 경쟁  시대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중앙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합니다.

작도법

joonang04
SYMBOL

중앙산업의 심볼 작도법 안내

심볼마크의 재생은 재판용 카메라로 촬영하여 사용하는 일반 재판방식이나 컴퓨터에 의한 출력방식으로 재생하여야 합니다. 위 두 방법이 불가능한 대형 사인, 특수인쇄물 등 특별한 경우 반드시 위와 같이 제시된 작도법에 의해 정확하게 재현하여야합니다.

색상규정


FOCOL TONE 1074 C100+M100


Blue(Pantone 196-1CVC) C100+M70


Yellow(Pantone 5-1 CVS) M20+Y100


Yellow green(Pantone 294-1 CVC) C50+Y100


White


FOCOL TONE 7034 C100+M40+Y100

COLOR

심볼 색상규정

심볼 마크의 색상은 중앙산업의 통일된 시각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심볼 마크의 형태는 물론 색상도 반드시 표준 색상과 형태를 사용해야 합니다. 중앙산업 심볼 마크의 표준 색상은 Pantone 195-1 CVS이며, 특별히 표준 색상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특수한 효과를 기대할 경우에는 위와 같은 색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로고타입

logotype01

한글(가로형)

logotype02

영문(가로형)

logotype05

한글(세로형)

LOGO

로고타입 한글&영문

로고타입은 중앙산업의 공식적인 명칭을 표시하므로 어떤 경우라도 변형할 수 없으며, 반드시 위와 같이 시그니처나 응용시스템에 제시된 색상 및 규격에 의해 사용하여야합니다.

CI 조합

sig01
sig03
sig05
sig07
logotype07
logotype11
logotype10

중앙 심볼과 로고의 상하·좌우조합

sig02
sig04
sig06
sig08
logotype08
logotype12
logotype08

하이츠 심볼과 로고의 상하·좌우조합

TYPE1
TYPE3
TYPE2
TYPE4

심볼별 영문로고와의 상하·좌우조합

SIGNATURE

조합별 시그니처

시그니처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효과적으로 조합시킨 정식표기입니다.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의 상하·좌우조합은 한글과 영문 등 기능과 용도에 따라 적절한 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따라서 시그니처 사용시 절대로 비례나 간격, 크기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고, 색상 역시 색상규정을 준수하여야합니다.

중앙산업의 CI 변천사

old3
1946년 창업~1996년

CMS,중앙의 기업 이념

CMS 정신이란 회사의 발전이 왕성한 창의적 활동으로 현대화를 지향하며 매사에 성의를 다하는 실천 정신을 말한다. 즉 C는 Creation(창의)이며 M은 Modernization(현대화), 그리고 S는 Sincerity(성의,성실,진실)를 의미한다. 1946년 7월 15일 중앙산업이 창업부터 사용한 이 심볼은 1996년 7월 15일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심볼이 탄생될 때까지 중앙의 대표 얼굴로 활약하였습니다.
바탕의 노란색은 중앙의 재건과 절약 정신을 표방하며 적색 직선은 정직을, 적색 곡선은 불변을 상징합니다. 전체적으로 사방으로 뻗고 팔방으로 감싼다는 의미를 지닌 이 심볼은 정직하며 변함없는 인간성으로 협동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중앙의 정신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사방이란 사회를 이루는 네가지 부문 즉 사회, 경제, 정치, 문화의 중심적 역할을 이룬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또한 심볼은 모두 다섯 개의 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곧 5대양을 의미하며 마름모의 네 개 선과 X자의 두 개의 선은 곧 6대주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5대양 6대주로 뻗어나가는 중앙을 상징합니다.

old4
1996년~2000년

창립 50주년을 기해 새롭게 태어난 심볼

노란색 바탕과 적색 : 노란색의 바탕은 중앙이  50년 동안 유지해온 고유 색상으로 안정과 따뜻함과 보호와 기술력을 상징합니다. 적색은 중앙인의 미래를 향한 강렬한 도전의지, 힘과정열, 모든 영역에서 타의 주총을 불허하는 독자적 선행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녹색의 색상 개념은 생동감과 삶을 의미하는 색상이며 인내와 끈기를 의미합니다.

두개의 C : 두 개의 기둥이며 연속성과 발전 이미지를 표현한 두개의 C는 중앙의 모든 사업을 견고하고 받쳐주는 든든한 기둥으로서 기업의 안정과 건실함을 의미합니다.

M : 주택 건설 사업의 이미지와 새의 날개의 의미를 함계 형상화해서 표현한 M은 인간의 존경과 신뢰의 상징이며 영원한 뿌리 속에 존재하는 ‘Motner’와 굳건하고 남성적인’Mountain’, 근원을 표현하는 물질을 의미하는’Matter’등의 많은 근원과 원천을 의미하는 단어의 이니셜로 사용되는 문자입니다. M의 아래에 위치한 반원의 변형된 형태는 중앙의 개척 정신과 대지, 즉 땅을 의미합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