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방문을 환영합니다.

중앙산업의 73년

“도전과 응전의 생생한 파노라마”

안녕하십니까.

올해는 중앙이 이 땅에 태어난 지 73년이 되는 해입니다. 30년간의 일제 강점기를 벗어나 해방된 이듬해, 1946년 7월 15일 산업 보국의 일념으로 중앙산업을 창업한 이후,  73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우리 사회는 참으로 많은 일들을 겪었습니다. 민족의 비극인 한국전쟁을 치렀고 경제 개발에 전력을 다하던 시대를 거쳐 경제와 사회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던 시기도 거쳤습니다. 그리고 제2의 국난이라 불렸던 IMF 외환 위기와 세계 금융위기 등 실로 감당하기 힘들 만큼 고통스러운 시간들을 경험하였습니다.

우리 중앙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창업 후 우리나라 산업 기반을 다지는 데에 매진했던 중앙산업은 다양한 사회경제적, 사업적 위기를 겪었고 이러한 시대의 고난을 맞아 불굴의 의지로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감으로써 오늘날 73년 역사의 중앙산업이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가슴속에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중앙이 지켜온 도전정신과 창조 정신이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그 힘을 바탕으로 새롭게 시작된 21세기를 누구보다도 용기 있게 개척해 나가는 중앙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중앙인에게는 뿌듯함을 선사하고, 고객 여러분께는 반가움을 선사하는 중앙산업이 될 것임을 다짐합니다.

중앙산업(주) 사장 강정헌

 

 

Scroll Up